ASUS 공유기는 역시 어댑터가 문제

얼마전까지 쓰던 공유기가, 이른바 국민 공유기라 할 만큼 많이 알려진 AC-68U이다. 어느날 갑자기 공유기가 고장나, 주말 이른 아침 급하게 용산으로 상경해 정식 발매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던 제품을 사 왔으니 5년 이상을 썼다.

공유기는 지금까지 고장 없이 잘 쓰고 있었지만 최근 들어 5GHz 무선 신호 상태가 이전에 비해 안 좋다는 얘기를 가족들이 종종 했기에 바꿀 생각을 하던 중, 지난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아마존에서 AC-86U 제품을 싸게 판매해 얼른 하나 샀다. 우리나라까지 직배도 돼 더 없이 좋은 기회였다.

주문하고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도착. 설정 마치고 전원을 넣으니 초기 문제 없이 잘 작동한다. 그런데 하루나 이틀 지나니 공유기가 켜져 있긴 한데 무선이 안 되거나 유무선이 함께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ASUS 공유기 어댑터 문제는 워낙 유명하지만 일단 지켜 봤다. 하지만 두 번 반복해 문제가 생기자 AC-68U에서 쓰던 어댑터로 바로 교체했다. 국내 처음 발매할 때도 공유기 어댑터 문제를 보완해서 나온 걸로 기억하고 지금까지도 문제 없이 잘 쓰고 있었으니 믿을 수 있었다. 물론 교체 후엔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쓰고 있다.

인터넷에 있는 많은 글처럼 ASUS 공유기는 일단 어댑터부터 바꾸고 쓰는 게 진리인 듯하다. 다만 국내에서 판매하는 호환 어댑터도 종종 문제가 있다고 하니 믿을 만한 어댑터 구하는 게 가장 문제가 아닐까 싶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