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CO C++ 라이브러리 빌드 스크립트

요즘은 계속 빌드 스크립트 글이다. 물론 이번에는 POCO C++ 라이브러리 빌드 스크립트.

POCO는 빌드 후 필요한 헤더와 라이브러리를 모아 사용하려면 좀이 아니라 많이 귀찮다. 그렇다고 그대로 쓰면 빌드할 때 만든 임시 파일이 문제다. 클린 빌드 명령을 쓰면 빌드한 바이너리 파일까지 깨끗하게 정리해 주므로 그럴 수도 없다.

결국 빌드 후처리 작업에 시간이 더 많이 걸렸다. 스크립트라고 해 봐야 별 내용은 없지만 그냥 끝내긴 아쉬우니 조금 더 적어 보자.

POCO는 기본판(Basic Edition)과 완전판(Complete Edition)이 있다. 물론 상용도 있지만 제외. 완전판을 빌드하려면 다음이 있어야 한다.

설치 또는 압축을 해제해 빌드할 때 헤더와 라이브러리를 참조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배치 파일을 실행하면 끝. 필요한 설정은 저장소에 있는 설명을 참고하자.

다만 윈도우용 OpenSSL 1.1.0 버전부터는 라이브러리 이름이 바뀌었는데 POCO의 Visual Studio 프로젝트 설정에는 1.7.8 버전 기준으로 아직 반영되지 않았다. 이럴 때는 빌드 하기 전에 replace_library.py를 먼저 실행하면 된다.

빌드를 마친 후에는 collect_library.py를 실행하자. 필요한 헤더와 라이브러리를 깔끔하게 모아준다.

마지막으로 한 마디.

사실 이 내용은 없어도 된다. POCO의 빌드용 배치 파일인 buildwin.cmd에서 알아서 호출하게 되어 있다. 그런데 빌드하는 PC에 따라 지정하지 않은 엉뚱한 컴파일러가 없다며 오류를 낼 때가 있었다. 예를 들면 Visual Studio 버전을 140으로 지정했는데 100에 해당하는 2010이 없다는 식이다. x64 버전을 빌드할 때 발생했는데 강제로 환경 설정 파일을 호출하는 걸로 해결했다.

You may also like...

Facebook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
%d bloggers like this: